블록체인 업계에서 일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가이드

0

가상화폐 가격은 하락 중이지만 블록체인 업계에는 여전히 채용 활동이 활발하다. 블록체인 관련 일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어떤 직종이 있는지 어떤 것을 어떻게 배우면 좋을지 소개한다.

블록체인 업계에는 어떤 일이 있을까?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주변에는 엔지니어, 비즈니스 디벨롭먼트, 홍보 등 다양한 포지션이 비어 있다. 예를 들어 어떤 블록체인 회사에서는 블록체인 사업전략실이라는 부서에서 ICO 컨설턴트, 블록체인 엔지니어, Ruby 엔지니어 등을 모집하고 있기도 하고 또 어떤 거래소에서는 월렛 등을 취급하는 가상화폐 엔지니어, 가상화폐 리서처, 앱 디자이너 등 다양한 포지션을 구인 중이기도 하다.

일반적인 취직이나 전직 사이트에서 일자리를 찾아볼 수도 있지만 블록체인 취업 이벤트에서 구인 중인 회사나 거래소의 채용 페이지를 살펴보면 직종, 요구사항, 요구스킬 등을 좀 더 명확하게 알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블록체인 업계에서 일하기 위해 공부해야 할 것

지금까지 블록체인을 그다지 접해보지 않은 사람이 블록체인 관련 일을 찾는다면 어느 정도 블록체인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할까? 엔지니어와 비엔지니어로 나눠서 각각 살펴보자.

– 엔지니어편
엔터프라이즈용 월렛 관리 시스템 등을 다루는 사람은 비트코인 백서나 BIP(Bitcoin Improvement Proposal)를 읽으면서 비트코인 사양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길 추천한다.

한편 미리 여러 가지 공부를 하기 보다 직접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봄으로써 보다 많은 식견을 얻을 수도 있다. 클립토좀비 등 이더리움으로 Dapps를 만들기 위한 기본적인 지식을 무료로 배우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 비엔지니어편
영업, 홍보, 마케팅 등 비엔지니어 포지션은 어떨까? 가령 엔지니어가 아니어도 기초적인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편이 좋다. 흥미 있는 것에서부터 조금씩 조사해나가는 것도 좋고 블록체인의 기본적인 구조나 비트코인 탄생에 관련된 사상에 대한 이해 등을 포함해 기초지식을 갖춘 후 뉴스나 팟캐스트를 들으면서 업계의 최신 동향을 알아두면 좋다.

해외 팟캐스트는 뉴스부터 인터뷰까지 충실한데, Unconfirmed, Zero Knowledge, Late confirmation 등을 작업 중이나 운동 중에 듣는 것도 좋다. 만약 영어를 잘 한다면 1.2~1.5배속 정도로 들으면 효율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블록체인 관련 일을 하는 매력이란

예전부터 블록체인과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들이 가상화폐나 블록체인에서 느끼는 매력은 사람에 따라 그 이유가 달랐다. 하지만 공통점은 인터넷이 우리 생활에 큰 변화를 초래했듯이, 블록체인이 우리 사회에 큰 영향을 줄 수 있고 최첨단의 기술 동향이나 업계를 움직일 수 있는 일원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는 점이 동일하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About Author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