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블록체인 대규모 이벤트 싱가폴에서 개최

0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는 자사 최초의 블록체인 이벤트 ‘Binance Blockchain Week’를 2019년 1월 싱가폴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1월에는 바이낸스의 분산형 거래소(DEX)의 출사표도 예정되어 있다.

 Binance Blockchain Week 

Binance Blockchain Week는 2019년 1월 19일부터 22일까지 싱가폴에서 개최된다. 아시아권 중에서도 싱가폴은 가상화폐에 대해 관용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는 나라 중 하나로, 바이낸스가 이 나라에 거점을 둔 Vertex Ventures에게 투자를 받았다는 뉴스도 기억에 새롭다.

세계 각지에서 2,000명이 방문할 예정인 Binance Blockchain Week에서는 4일 동안 ‘바이낸스·SAFU·해커톤’과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가상화폐에 관한 규제당국이나 투자가, 학자, 기업가, 엔지니어를 모아 오늘날의 블록체인의 존재를 논의하고 업계의 지속적 성장을 협의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모든 가상화폐 관련 주요 인물이나 조직 간에 최신 블록체인 지식을 공유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다채로운 발표자들 

마리나베이 샌즈의 샌즈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컨퍼런스에서는 창업가나 학자 등 70명 이상의 업계를 대표하는 인물이 기조강연과 패널디스커션 등에 참석한다. 현재 발표되어 있는 발표자로는 아래와 같은 사람들이 있다.

– Vertex Ventures의 파트너 : Genping Liu 씨
– 컨버랜드의 아시아사업개발 책임자 : Justin Chow 씨
– 마이크로소프트 방글라데시의 매니징 디렉터 : Sonia Bashir Kabir 씨
– 리플의 글로벌 오퍼레이션 시니어 바이스 프레지던트 : Eric Van Miltenburg 씨
– 트론의 창시자 : Justin Sun 씨
– 네오의 창설자 : Da Hongfei 씨
– 쿠안탐의 창설자 : Patrick Dai 씨
– 바이낸스의 창설자 겸 CEO : Changpenh Zhao 씨

발표자는 계속 늘어날 예정이다. Changpenh Zhao 씨는 “싱가폴에서 아시아 최초의 Binance Blockchain Week를 개최한다는 데 대해 흥분하고 있다. 많은 가상화폐 관계자를 초대하므로 의미 있는 이벤트가 될 것이다. 그리고 업계를 발전시키기 위한 자극적인 논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안전성을 테마로 한 바이낸스·SAFU·해커톤 

1월 19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되는 ‘바이낸스·SAFU·해커톤’은 가상화폐를 보호하는 혁신적인 블록체인 솔루션을 테마로 하고 있다. PwC와 Tribe Accelerator, Binance Labs 등이 프로그램이나 블록체인 툴 개발을 할 예정이다.

해커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팀은, 12월 10일부터 1월 6일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사전 해커톤 등에 의해 20명의 개발팀이 선출된다. 사전 해커톤은 12월부터 1월 초에 걸쳐 세계 각지에서 개최되고 우승팀에게는 바이낸스·SAFU·해커톤의 무료참가 패스가 주어진다. 또 상금 10만 달러 상당의 BNB(바이낸스 코인)을 우승팀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Binance Blockchain Week’는 가상화폐 거래소로서 모든 업계 관계자와 종합적인 논의를 하는 장이 되기도 할 것이다. 특히 바이낸스의 분배형 거래소의 설립 등에 대해서도 이곳에서 보다 구체적인 발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바이낸스는 세계적인 규모에서의 경영전략을 세우고 세계 각 지역에 거점을 두는 모습을 일관되게 펼치고 있다. 또 이번 Binance Blockchain Week를 통해 규제당국이나 각사의 태도 및 생각을 살피고, 독자적인 전략으로 가상화폐 시장을 더욱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About Author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